본문 바로가기
요리

시원한 콩나물 냉국 직접 만드는 방법

by 준이2509 2022. 5. 29.
반응형

시원한 콩나물 냉국 직접 만드는 방법

여름이면 항상 생각나는 냉국중에서도 콩나물 냉국은 그야말로 깔끔하고 시원한 속풀이에 감동할 맛을 주는 음식인데 일반 식당에서는 그 간이 입맛에 맞지 않아 실망한 적이 한두 번이 아닙니다. 오늘은 내 입맛에 맞는 시원한 콩나물 냉국 직접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콩나물 냉국 준비물

●콩나물 300g, 붉은 고추 1개, 다진 마늘 1작은술, 실파와 소금 약간씩, 물 4컵

 

콩나물 냉국 만드는 순서

1. 콩나물 손질하기 : 콩나물은 콩깍지를 골라내고 지나치게 긴 뿌리를 잘라낸 뒤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줍니다.

 

2. 콩나물 삶기 : 냄비에 콩나물과 분량의 물을 함께 넣고 소금을 약간 넣어 뚜껑을 덮어 익혀줍니다. 김이 나면서 콩나물 익는 냄새가 나면 조금 있다가 뚜껑을 열고 그대로 식혀줍니다.

 

3. 국물 준비하기 : 2번의 콩나물은 따로 건져두고, 콩나물 삶은 국물도 그릇에 담아 다진 마늘을 넣고 소금으로 간하여 냉장고에 차게 넣어둡니다.

 

4. 붉은 고추, 실파 썰기 : 붉은 고추는 깨끗이 씻어 송송 썬 뒤 씨를 털어내고, 실파도 깨끗이 씻어 송송 썰어줍니다.

 

5. 냉국 담기 : 그릇에 삶은 콩나물을 담고 3번의 찬 국물을 알맞게 부은 뒤 송송 썬 붉은 고추와 실파를 얹어줍니다.

 

이상으로 시원한 콩나물 냉국 직접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시중의 음식점에서 내어주는 콩나물 냉국의 밋밋한 간이 싫으신 분이나 너무 짠맛이 싫은 분들이 분명 계실 것 같아 직접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려 보았습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한번 눌러주시고, 필요하신 분들께 공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for google♡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